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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의 미국 사례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마스터풀 코칭은 다양한 기업에 적용되었던 사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Conoco Philips Petroleum의 30억 달러의 매출 증대, Estee Lauder Cosmetrics의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하여 시장을 확대한 사례, Adidas의 한 사업부에서 신사업을 개발하여 매출을 증대한 사례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소, 중견 기업의 다양한 비용 절감 사례, 경영자들의 리더십 쇄신과 조직 재창조, 금융기관의 고객서비스 시스템 혁신 등 다양한 사례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비공식적으로 마스터풀 코칭을 적용하여 대기업 계열사의 영업 성과 혁신, 한 중견기업의 경영진 소통 문제 해결을 통한 성과 향상 사례 등이 있습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은 어느 정도의 프로젝트 예산으로 시작하나요?
가치 창출에 비해서 매우 경제적인 예산이며 기업의 니즈, 목표, 기간 등에 따라서 예산의 규모가 정해집니다. 준비를 위한 초기 미팅에서 예산과 관련해서 좀 더 구체적인 대화가 이루어집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적용하나요?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코칭, 컨설팅 및 트레이닝이 제공됩니다. 매주 또는 격주 일정시간 이상의 집중적인 개발과 성과 창출 활동이 실행되며, 비교적 짧은 기간 내에 결과를 창출하는 돌파구 전략을 구체적으로 적용합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 마스터풀 코칭의 전문가들은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해 전적으로 헌신하고, 반드시 성과를 달성한다는 윤리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 마스터풀 코칭의 구조화된 프로젝트는 환경이나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획기적인 성과창출을 할 수 있는 사람들과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코칭입니다.
- 마스터풀 코칭은 기업의 돌파구적 성과는 90%이상 사람들의 과제수행과 역량(재능, 동기, 열정 등)에 의해 창출된다는 이론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스터풀 코칭은 비용개념(Cost Center)이 아니라 수익개념(Profit Center)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투자 대비 수십 퍼센트 또는 수백 퍼센트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합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은 어떻게 시작하나요?
경영진과의 미팅을 시작으로 먼저 대담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력 진단, 또는 가능성 진단을 통해서 주어진 기간 내에 어떤 성과를 어느 수준으로 성취할 수 있는지를 분석합니다.
추가적으로 조직의 리더십 진단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은 어떤 결과를 창출하나요?
주로 돌파구 프로젝트(Breakthrough Project)를 수행하게 되며 6개월, 9개월, 또는 12개월의 속성 성과 구조(Accelerated Performance System) 개념으로 접근합니다.
대담한 목표설정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성과를 단기간에 달성하는 동시에 조직의 잠재역량이 개발되어 강력한 조직 경쟁력을 가지게 됩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에서는 어떤 사람들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나요?
마스터풀 코칭의 전문가팀은 이미 기업경영 경험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사람'과 '조직' 전문 코치들 및 컨설턴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상 1~3명 정도의 전문가팀과 연구원(Associates)들이 팀워크를 구축하여 최상의 결과를 창출합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은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나요?
미국 Havard 대학교의 리더십 석학인 Robert Hargrove 박사가 Fortune 500대 기업 중 가장 지속적으로 성장한 기업들에 대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조직의 창조적 성과향상 프로세스를 개발하였고, 수년간 실제로 적용하여 검증되었습니다.
question 마스터풀 코칭이란 무엇인가요?
마스터풀 코칭은 경영자 및 조직 리더들의 창조적 리더십 개발과 사업성과를 획기적으로 향상하게 하는 구조화된 프로젝트형 프로그램(Structured Project Program)으고로, 기존 코칭과 컨설팅보다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